노베 국어,영어 인강 에대한 재수생 생각 - 빨리 시작하는 공부방
반응형
728x170

1. 상당히 노베 아닌이상 인강에 투자 많이 하지마세요
뭐 00쌤 강의 완강? 이런거에 목매지마세요
우린 시간이 없잖아 수능까지..
그니까 인강을 들어도 ㅇㅋㅇㅋ인데 수능이 킬러문제로 잘나오는 단원 ( 예시: 생명의 유전, 흥분 파트) 그런 부분만 들으세요
+모의고사 킬러문제 풀이 + 9,10월달에 올라오는 킬러문제만 풀어주는 인강 이렇게만 보세요

노베 같은 경우에는 같은 개념 강의여도 70강 짜리가 있고 30강 짜리가 있는데 걍 짧은거 들으세요
대충 내용 파악만 하고 개념서로 문제 풀어 인강 한번 들으몬 1시간 뚝딱이라 진짜 시간 낭비 입니다.

2. 무슨 과목이든간에 풀고 항상 바로 채점하세요.
바로 채점 안하면 니 뇌에선 틀렸는데도 불구하고 바로 옳은 답을 입력안하면 계속 틀린탑으로 기억됩니다.
그렇다고 한문제 풀고 답보고 이러면 안됩니다.
그리고 틀렸다고 책에 풀이나 답 체크 절대 하지마세요.
수능 전이든 한달 후든 다시 꼭 풀어봐야하고든 그리고 풀이 보고 이해갑니다.
2주후에 풀기 풀이보고 이해안가면 따로 적어두세요

3. 고3이라면 새벽공부 절대하지마세요
우린 수능 봐야함 수능은 당연 아침-낮에 보는거고 새벽에 자꾸 공부버릇+아침에 비몽사몽 하면 이게 패턴이 바꿔야지 해도 쉽지 않아요.
무조건 1시전에 자셈 그전에 공부 숙제 다 끝내고 만약 숙제가 많으면 차라리 평소보다 일찍일어나서 하세요
난 뭐 새벽형인간인뎅ㅋ 이런거 다 핑계입니다.
6월전에는 고쳐 그렇다고 6월전에 막 공부 한답시고 폰하면서 4시에 자기 이런거 안됩니다.

4. 난 과탐이나 사탐 노베고 잘 못한다
일단 현역 수능 노베면 완자+내신용으로 나온 아주쉬운 문제집 요런거 푸세요.
내신이랑 수능 다른데? 하는데 수능용으로 나온건 노베가 풀기엔 좀 난이도가 확올라갑니다.
내신문제집 얇은거 그거 한권 정도 개념강의 보면서 하세요.
3주안에 마쳐 할수있습니다. (개념 강의 30강 짜리 찾아서 보라한 이유도 이거입니다.)
그리고 사탐이든 과탐이든
하루: 전날꺼 복습(대충암기)+오늘할꺼 강의+문제풀기 (무조건 이해하고 넘어가야함)!!!
그날꺼 이해못했는데 걍 넘어가면 결국 나중에 다 돌아옵니다.
그럼 결국 다시 찾아서 하야하고 넌 과거에 하루 안한거랑 다름없게 됩니다.
킬러파트는 펴시해 뒀다가 나중에 킬러파트만 자세히 나온거 강의봐요
보통 특강으로 조그맣게 나온 강의 분명 있을거야. 이과라 문과는 모루갰고
이과생명같은 경우엔 유전<만 따로 특강으로 나온거 많아요
이렇게 하루를 정하셈 꼭 복습하세요.
사람은 금방까먹어 그렇다고 복습 내용 토시 하나하나 다 외우라는거 아님 큼지막한거만 외워고 하루에 탐구 공부 3시간 이상하지말고 다른게 더 중요합니다

5. 문제집 관련
문제집 일단 많이 푸는게 좋아 그리고 풀었던거 버리지 마세요.
특히 초반에는 같은 문제집 반복해서 풀고 일단 개념서-> 쉬운 문제집 사세요
왜냐 개념서는 문제가 거의없습니다.
일단 쉬운 문제집 사서 문제를 풀어 공책에 풀이 과정 막 쓰라는건 아니고 걍 답만써요.
처음 1화독 할때는 좀 오래걸려 당연한거 그리고 틀린거, 틀렸는데 다시 못푼거, 풀이봐도 이해 ㄴㄴ인거 따로 표시하세요.
그다음에 다시 처음부터 풀고 아마 속도가 좀 빨라 졌을수도 있지만 뒷부분하다 앞부분와서 까먹은게 많아서 막 완전 빨라집니다.
근데 2회독 하다보면 분명 틀린거 또 틀린게 있어 그거 무조건 따로 적으세요그리고 한달후에 다시봐요.
두번이나 같은 방법으로 틀렸다는건 니 뇌에서 잘못입력하고 고정시킨거임 한달후에 봤는데도 왜자꾸만 같은 답으로 틀린다면 그건 또 따로 정리해 수능전에 봐야해요.
이건 백퍼 수능전에도 똑같이 틀릴확률 매우 높습니다.


그담에 문제집 고르는 팁은
솔직히 기출 문제집 거기서 거기거, 암거나 사도되요.
근데 살때 무조건 출판사 다르게 사세요.
그리고 당연한거지만 버리지 말고
그 출판사 마다 중요시 하는 파트가 많이 달러
그리고 00쌤 인강에 딸ㄹ려오는 기출 문제집 이런거 넘 목매지 말고 풀어도 ㄱㅊ은데 막 인강쌤이랑 같이 가려고 하다보면 진도 넘 느려짐 니가 무조건 앞서야해요.
인강쌤 따라가는 경우는 걍 난 지잡가도 오케이 혹은 내신만 하는애들, 혹은 이미 3등급대라서 천천히 하면서 지가 할거해도 인서울 걍 갈정도의 실력인애들만 해당임 인강쌤 커리타는건
앞에서도 말햇지만 무조건 인강은 니가 진짜 모르겟는 파트만 찾아서 들어야해요.




그리고 노베인데 고3이면 진짜 진지하게 특출난 숨겨진 암기 천재가 아닌이상 노베 1년으로는 지잡 밖에 못가요.
아마 열시미해도 4초반 나올텐데 경기권도 못씀.. 늦은거 맞으니까 재수 생각하덙 지 아니면 걍 지잡가세요.
그리고 현역인 상황에서 재수까지 해야지 하는 마인드로는 공부 하지마요.


나도 노베로 고3 시작햇고 4초반대 나왔고 늦게 시작햇지만 지잡은 쪽팔려서 재수햇어
독학으로 했거 이번에 서울 중하위권 공대 합격했어요.
대충 고2때 677778  햇는데 고3수능때 534445엿나
그리고 이번에 323121 나옴
솔직히 막 서연고서성한은 아니지만 그래도 노베로 시작해서 인서울까지 혼자 간거라 막 자랑할거아니지만

저기 뭐 입시 커뮤 가면 서울대 간사람이 자기 눈높이로 입시 공부 방법 설명한건 넘 ..수준 높음.. 못따라해 노베로는말로만 번지르르하지 진짜 자기같은 서울 상위권은 무조건 갈수있는 성적 애들한테만 해당하는거같아요.
괜히 따라햇다가 가랑이 찢기지말고 .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