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원 전개년 독서 저재 모음 - 빨리 시작하는 공부방
반응형
728x170
2023학년도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3] [독서] 독서를 통한 소통과 즐거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9] [인문] 유서(※품)의 특성과 의의/조선시대 유서 편찬에서 실학의 수용 양상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0~13] [사회] 불확정 개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4~171] [기술] 최소제곱법
2023학년도 9월 모의평가 [1~3] [독서] 눈동자의 움직임 분석방법
2023학년도 9월 모의평가 [4~9] [인문] 아도르노의 미학 이론과 비판
2023학년도 9월 모의평가 [10~13] (사회] 유류분권
2023학년도 9월 모의평가 [14~17] [기술] 검색엔진의 웹페이지 순서결정
2023학년도 6월 모의평가 [1~3] (독서] 읽기 능력과 매튜 효과
2023학년도 6월 모의평가 [4~9] [인문] 신어에 담긴 육가의 사상/치평요람에 담긴 세종
2023학년도 6월 모의평가 [10~13] [과학] 비타민 K의 기능
2023학년도 6월 모의평가 [14~17] [사회] 이중차분법


2022학년도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3] (독서] 독서의 목적과 가치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9] [인문] 변증법을 바탕으로 한 헤겔의 미학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0~13] [사회] 브레턴우즈 체제와 트리핀 딜레마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4~17] [기술] 운전자에게 차량 주위 영상을 제공하는 장치의 원리
2022학년도 9월 모의평가 [1~3] [독서] 서양미술사 독서일지
2022학년도 9원 모의평가 [4~9] [사회] 광고의 기능과 영향
2022학년도 9월 모의평가 [10~13] (독서] 반자유의지 논증과 이에 대한 비판적 입장
2022학년도 9월 모의평가 [14~171 [기술] 메타버스의 몰입도를 높이는 여러가지 기술
2022학년도 6월 모의평가 (1~3] [독서] 깊이있는 탐구를 위한 독서
2022학년도 6월 모의평가 [4~9] [인문] 새의 과정이론/재이론
2022학년도 6월 모의평가 [10~13] [사회] 베카리아의 형벌론
2022학년도 6월 모의평가 [14~17] [과학] 전통적 PCR와 실시간 PCR의 원리와 특징



2021년도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6~21] [인문/사회] 18세기 북학파의 북학론/18세기 후반 청의 사회 경제적 현상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6~30] [사회] 예약의 법적 설정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4~37] [기술] 3D 합성 영상의 생성, 출력을 위한 모델링과 렌더링
2021학년도 9월 모의평가 [20~25] [인문] 예술 정의 미학 이론/예술 작품 비평
2021학년도 9월 모의평가 [26~30] [사회] 행정입법에 의한 행정규제
2021학년도 9월 모의평가 [34~37] [과학] 항미생물 화학제의 종류와 작용기제
2021학년도 6월 모의평가 [16~211 [인문] 과거제
2021학년도 6월 모의평가 [25~28] [기술] 영상 안정화 기술
2021학년도 6월 모의평가 [29~33] [사회] 지식재산 보호와 디지털세
2022학년도 예시문항 [5~10] [인문] 이원론과 동일론
2022학년도 예시문항 [16~21] [예술] 음악
2022학년도 예시문학 [30~341 (과학] 충전지와 충전기





2020학년도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6~201 [인문] 베이즈주의의 조건화 원리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6~29] [과학] 장기이식과 내인성 레트로바이러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7~42] [사회] BIS 비율 규제로 살펴보는 국제적 기준의 규범성
2020학년도 9월 모의평가 [21~26] [인문/예술] 역사와 영화의 관계
2020학년도 9월 모의평가 [27~31] [사회] 소유권의 공시방법
2020학년도 9월 모의평가 [38~41] [기술] 스마트폰의 위치측정기술
2020학년도 6월 모의평가 [19~22] [인문] 에피쿠로스의 자연학과 윤리학
2020학년도 6월 모의평가 [27~311 [사회] 경제안정을 위한 정책
2020학년도 6월 모의평가 [37~42] [인문/과학] 개체성의 조건과 공생 발생설에 따른 진핵생물의 발생




2019년도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6~20] [사회] 계약의 개념과 법률효과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7~32] [인문/과학] 서양과 동양의 천문이론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9~42] [인문] 가능세계의 개념과 성질
2019학년도 9월 모의평가 [21~251 [사회] 채권과 cps 프리미엄
2019학년도 9월 모의평가 [29~32] [기술] 주사 터널링 현미경(STM)
2019학년도 9월 모의평가 [33~38] [인문/예술] 근대도시의 삶의 양식과 영화에 대한 벤야민의 견해
2019학년도 6월 모의평가 [16~21] [인문] 서양의학의 영향을 받은 이익과 최한기의 인체관
2019학년도 6월 모의평가 [22~26] [사회] 사법(최초)의 계약과 그 효력
2019학년도 6월 모의평가 [35~38] [과학] LFIA키트의 원리와 특성




2018학년도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6~19] [인문]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럭시험 [27~32] [사회] 정부의 정책수단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8~42] [기술] 디지털 데이터의 부호화 과정
2018학년도 9월 모의평가 [16~191 [예술] 하이퍼 사실주의
2018학년도 9월 모의평가 [27~32] [과학/인문] 상호배타적인 상태가 공존하는 양자역학과 비고전논리
2018학년도 9월 모의평가 [38~42] [사회] 집합의례
2018학년도 6월 모의평가 [16~211 [인문/사회] 율곡의 법제 개혁론
2018학년도 6월 모의평가 [22~25] [사회] 통화정책
2018학년도 6월 모의평가 [30~34] [기술] DNS 스푸핑이 이루어지는 과정





2017학년도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6~20] [인문] 지식의 구분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3~36] [과학] 반추동물의 탄수화물분해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7~42] [사회] 보험
2017학년도 9월 모의평가 [25~30] [기술/예술] 콘크리트를 통하여 본 건축재료와 건축 미학의 관계
2017학년도 9월 모의평가 [31~34] [과학] 열역학에 대한 과학자들의 탐구과정
2017학년도 9월 모의평가 [35~39] [사회] 사단법인의 법인격과 법인격부인론
2017학년도 6월 모의평가 [16~19] (과학] 인공신경망의 학습과 판정
2017학년도 6월 모의평가 [20~24] [인문] 유비 논증의 개념과 유용성
2017학년도 6월 모의평가 [28~33] [예술/과학] 다양한 특성의 음들로 이루어진 음악의 아름다움




2016학년도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17~201 [인문] 도덕적 윤과 도덕적 평가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21~24] (사회] 지식경영론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25~28] [사회] 부관의 법률적 효력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29~301 [과학] 빗방울의 종단속도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A [16~18] [과학] 지레의 원리에 담긴 돌림힘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A [19~21] [기술] 애벌렌치 광다이오드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A [22~26] [인문] 커납에 내재한 논리적 한계
2016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17~201 [인문] 과학철학의 설명이론
2016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21~24] [사회] 기술의 발달에 따른 사회변화
2016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25~26] [과학] 암 치료에 사용되는 항암제
2016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27~30] [예술] 회화주의사진
2016학년도 9월 모의평가 A [16~18] [기술] 해시함수의 특성과 이용
2016학년도 9월 모의평가 A [19~21] [과학] 산화작용에 의한 지방질의 산패
2016학년도 9월 모의평가 A [22~26] [인문] 소비자권익을 위한 국가의 정책
2016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17~201 [인문] 장자의 물아일체 사상
2016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21~24] [사회] 울리리백과 지그문트바우만의 현대사회론
2016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25~26] [과학] 우주의 암흑물질
2016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27~30] [사회]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2016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16~18] (과학] 지문인식시스템
2016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19~21] [과학] 원자모형에 관한 탐구
2016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22~26] [인문] 에타윤리학에서 도덕실재론과 정서주의





2015학넌도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17~20] [인문] 신채호의 역사관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21~24] [사회] 사회이론과 시대 상황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25~26] [과학] 달과 지구의 공전도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27~30] [예술] 칸트의 취미판단이론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A [16~19] [과학] 단백질의 분해와 합성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A [20~221 [기술] 디지털 영상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A [23~26] [사회] 공공서비스의 민간위탁
2015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17~21] [인문] 맹자의 의사상
2015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22~25] [예술] 추사 김정희의 묵란화
2015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26~28] [사회]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결정방식
2015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29~301 [과학] 점탄성체
2015학년도 9월 모의평가 A [16~18] [과학] 인간의 후각
2015학년도 9월 모의평가 A [19~21] [기술] CPU 스케줄링
2015학년도 9월 모의평가 A [26~30] [사회] 자연법 사상
2015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17~20] [예술] 작가주의
2015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21~24] (인문] 정화설의 이해
2015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25~26] [과학] 별의 검보기등급과 절대등급
2015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27~30] [사회] 상업광고에 대한 규제의 배경과 그 유형
2015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20~21] [기술] 조명기구의 발광효율과 수명
2015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22~25] [인문] 고고학의 유물자료해석
2015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26~27] [과학] 원유의 열처리
2015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28~301 [사회] 성과보수계약의 두 가지 방식





2014학년도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17~181 [독서] 이덕무의 '사소절'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19~21] [인문] 심신이원론과 심신일원론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22~251 [사회] 간접광고의 이해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26~27] (과학] 지구상의 운동하는 물체에 작용하는 전향력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28~301 [예술] 베토벤 교향곡의 음악사적의의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A [16~18] [과학] 분광 분석법의 창안과 과학적성과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A [19~21] [예술] 선암사 승선교에 담긴 미의식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A [22~23] [인문] 토인비의 역사연구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A [28~301 [기술] CD 드라이브의 정보판독원리
2014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17~201 [인문] 대학의 명명덕과 인민에 대한 해석
2014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21~23] [예술] 20세기 미술의 특징
2014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24~27] [사회] 소송제도
2014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28~29] [과학] 각운동량
2014학년도 9월 모의평가 B [30] [독서] 12세기 이전 유럽에서의 독서
2014학년도 9월 모의평가 A [16~18] (과학] 동물의 길 찾기
2014학년도 9월 모의평가 A [19~21] [기술] CT(컴퓨터단층촬영 장치)
2014학년도 9월 모의평가 A [26~27] [인문] 실재론적 세계관에 대한 반실재론의 도전
2014학년도 9월 모의평가 A [28~301 [예술] 한옥의 창호
2014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17~201 [인문] 대상의 본질 찾기
2014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21~23] [사회] 저작물의 공정이용과 저작물의 공유
2014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24~27] [예술] 캄피돌리오 광장
2014학년도 6월 모의평가 B [28~291 (과학] 입체지각
2014학년도 6원 모의평가 B [30] (독서] 이황과 정약용이 감조하는 독서 태도
2014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16~18] [과학] 태양 빛의 산란
2014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19~21] [기술] 플래시메모리
2014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26~27] [인문] 냉전의 기원에 대한 논의
2014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28~29] [사회] 손해배상책임의 성립요건에 대한 증명책임
2014학년도 6월 모의평가 A [30] [독서] 학생의 독서 과정





2013학년도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1~24] [인문] 과학적 지식의 검증방법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5~28] [예술] 영화적 재현과 만화적 재현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9~31] [과학] 이상 기체 상태 방정식과 판데르발스 상태 방정식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9~421 (사회] 공적연금의 실시목적과 운영방식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3~45] [기술] 음성인식기술
2013학년도 9월 모의평가 [13~16] [인문] 공자가 제안한 군자에 의한 정치
2013학년도 9월 모의평가 [17~191 [기술] 포토리소그래피 공정을 이용한 반도체 생산기술
2013학년도 9월 모의평가 [24~26] [인문] 유추에 의한 단어 형성
2013학년도 9월 모의평가 [31~34] [사회] 시대에 따른 놀이의 성격 변화
2013학년도 9월 모의평가 [40~43] [예술] 바실리카식 성당
2013학년도 9월 모의평가 [44~46] [과학] 기체분자의 속력분포에 대한 맥스웰의 이론
2013학년도 6월 모의평가 [19~22] [인문] 역사 서술의 변천
2013학년도 6월 모의평가 [23~25] (과학] 식물 줄기에서의 물의 이동과정과 원리
2013학년도 6월 모의평가 [30~331 [예술] 이차 프레임의 기능
2013학년도 6월 모의평가 [41~43] [인문] 2인칭 대명사
2013학년도 6월 모의평가 [44~46] [기술] 디스크 스케줄링의 네 가지 방식
2013학년도 6월 모의평가 [47~50] [사회] 대의민주주의의 딜레마
2014학년도 예비 시행 B [17~18] [예술] 석가탑
2014학년도 예비 시행 B [19~21] [인문] 데카르트의 회의론
2014학년도 예비 시행 B [22~24] [사회] 자본주의의 호름과 중간층의 변화양상
2014학년도 예비 시행 B [25~28] [과학] 태양의 에너지
2014학년도 예비 시행 B [29~30] [독서] 홍대용의 '매헌에게 쏨'
2014학년도 예비 시행 A [16~18] [인문] 세 역사가 아리아노스, 플루타르코스, 쿠르티우스
2014학년도 예비 시행 A [19~21] [기술] 스마트폰의 위치파악
2014학년도 예비 시행 A [22~24] [사회] 법률해석
2014학년도 예비 시행 A [29~30] [독서] '예지'와 '승수' 의 독서 사고 과정




2012학년도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7~20] [인문] 비트겐슈타인의 그림 이론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1~24] [기술] 이어폰으로 소리의 공간감을 구현하는 원리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9~301 [사회] 외부성으로 인한 비효율성의 문제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0~42] [인문] 중국과 조선의 운서, 한글의 표음성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3~46] [예술] 바로크 시대 음악 정서론과 음형론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7~50] [과학] 불학정성의 원리
2012학년도 9월 모의평가 [17~201 [인문] 진리판단에 대한 여러 이론
2012학년도 9월 모의평가 [21~23] [과학] 데카르트 좌표계의 수학적 의의
2012학년도 9월 모의평가 [24~27] [예술] 영화적 관습의 유동성
2012학년도 9월 모의평가 [28~30] [인문] 중간 언어
2012학년도 9월 모의평가 [35~37] [사회] 가격 결정과 자원 배분의 효율성
2012학년도 9월 모의평가 [47~50] [기술] 디지털 피아노의 작동 원리와 소리의 저장 과정
2012학년도 6월 모의평가 [13~15] [인문] 밀이 제안한 일치법과 차이법
2012학년도 6월 모의평가 [16~18] [사회] 혁신의 공간적 확산
2012학년도 6월 모의평가 [29~32] [기술] 진공관과 트랜지스터
2012학년도 6원 모의평가 [33~36] [예술] 연주 개념의 역사적 변천
2012학년도 6월 모의평가 [44~46] [인문] 한국어 높임 표현
2012학년도 6월 모의평가 [47~50] [과학] 운동할 때 작용하는 운동 생리학적 원리




2011학년도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7~201 [인문] 자산의 개혁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1~24] (예술] 미학 이론으로 본 뮤지컬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5~26] [기술] 컴퓨터의 여러 가지 자료 관리 구조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2~36] [과학] 율리우스력과 그레고리력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7~39] [인문] 합성어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4~46] [사회] 채권가격의 결정요인
2011학년도 9월 모의평가 [19~20] (과학] 시간의 물리학적 성격 변화
2011학년도 9월 모의평가 [25~271 [인문] 독서 방식의 변천
2011학년도 9월 모의평가 [28~311 [사회] 환율의 변동과 경상수지의 관계
2011학년도 9월 모의평가 [39~43] [예술] 음악 이론과 전통
2011학년도 9월 모의평가 [44~47] [인문] 전통적 공리주의와 규칙 공리주의
2011학년도 9월 모의평가 [48~50] [기술] 산화물 반도체 물질을 이용한 저항형 센서
2011학년도 6월 모의평가 [13~14] [인문] 추론의 여러 유형과 개념
2011학년도 6월 모의평가 [15~18] (과학] 사막의 형성요인
2011학년도 6월 모의평가 [23~27] [예술] 회화적 재현의 본성에 대한 통찰
2011학년도 6월 모의평가 [32~35] [사회] 유명인 모델의 광고효과
2011학년도 6월 모의평가 [36~38] (기술) 엔진의 동력 발생 조건에 따른 자동차의 연비
2011학년도 6월 모의평가 [44~46] [인문] 한글 창제 후 우리나라의 문자 생활사




2010학년도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3~15] [인문] 지행론의 변화와 그 배경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0~23] [사회] 기업 결합의 양상과 심사과 자정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4~26] (과학] 미생물의 종 구분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0~31] [인문] 변별적 자질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2~45] [예술) 음높이와 음길이를 표시하는 기호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6~50] [기술] 장비의 신뢰도 분석의 기본 개념과 원리
2010학년도 9월 모의평가 [13~17] [인문] 동양에서 천(굿) 개념의 변천 과정
2010학년도 9월 모의평가 [18~20] (과학] 연니(.:)의 유형과 분포
2010학년도 9월 모의평가 (31~32] [사회] 경제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2010학년도 9월 모의평가 (33~35] [인문] 언어 간의 친족 관계
2010학년도 9월 모의평가 (36~39] (기술] 우편번호 자동분류기의 학습원리
12010학년도 9월 모의평가 [44~47] [예술] 작품과 수용자 사이의 상호 작용
2010학년도 6월 모의평가 [17~19) [인문] 언어 지도
2010학년도 6월 모의평가 [20~22] [기술] 청력 검사 기술
2010학년도 6월 모의평가 [27~30] [인문] 조선 시대 군대의 전술 변화
2010학년도 6월 모의평가 [36~37] [과학] 가위바위보의 관계를 통한 생물 다양성의 이해
2010학년도 6월 모의평가 [38~42] [사회] 반론권
2010학년도 6월 모의평가 [47~50] [예술] 영화의 추상적 의미 표현

2009학년도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3~151 [인문] 문장 부호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6~19] [예술] 각 시대의 음악 양식에 적용된 반복의 양상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4~27] [사회] 창조도시의 근본 동력과 환경에 대한 조명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4~36] [과학] 공룡 발자국 화석 연구와 그 의미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0~42] [인문] 집단 수준의 인과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3~46] [기술] 동영상 압축 기술의 원리
2009학년도 9월 모의평가 [13~15] [기술] 디지털 영상처리기술
2009학년도 9월 모의평가 [16~19] (인문] 영웅의 창조와 전승 과정
2009학년도 9월 모의평가 [24~27] [예술] 영화의 사실주의 미학에 관한 바쟁의 영화관
2009학년도 9월 모의평가 [34~37] [인문] 발화의 적절성
2009학년도 9월 모의평가 [41~43] [과학] 과거의 대기 성분과 기온 변화를 알 수 있는 남극 빙하
2009학년도 9월 모의평가 [44~46] [사회] 여론조사공표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
2009학년도 6월 모의평가 [13~15] [과학] 신기루의 형성과 종류
2009학년도 6월 모의평가 [16~19] (인문] 현대 사회에서의 연민의 의미와 가치
2009학년도 6월 모의평가 [24~27] [기술] 국제표준도량형
2009학년도 6월 모의평가 [32~35] [예술] 난간의 건축 미학
2009학년도 6월 모의평가 [40~42] [인문] 연간(130)의 특징
2009학년도 6월 모의평가 [43~45] [사회] 조세 전가의 이해




2008학년도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9~22] [기술] 촉매 설계 방법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3~26] [인문] 태조실록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럭시험 (31~33] [인문] 국어의 음절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4~36] [과학] 피의 순환 이론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0~43] [예술) 루뱅 보쟁의 정물화에 나타난 미학적 특징 및 의미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4~46] [사회] 공공사업의 사회적 할인율
2008학년도 9월 모의평가 [17~19] [인문] 말소리를 내는 데 참여하는 신체 기관과 작동 원리
2008학년도 9월 모의평가 [25~28] [과학] 과학기기 선도 사용자의 역할
2008학년도 9월 모의평가 [33~351 [예술] 칸트의 '미적 무관심성'
2008학년도 9월 모의평가 [36~39] [인문] 경험적 지식 형성 과정에서의 사고의 한계
2008학년도 9월 모의평가 [44~46] [기술] 기술 영향 평가
2008학년도 9월 모의평가 [47~50] [사회] 금융의 사회적 역할, 소액 신용대출의 사례
2008학년도 6월 모의평가 [19~22] [사회] 위치적 군비경쟁
2008학년도 6월 모의평가 [27~29] [과학] 초음파 진단 장치의 작동원리와 과정
2008학년도 6월 모의평가 [33~36] [인문] 성품의 탁월함에 대한 아리스토텔레스의 견해
2008학년도 6월 모의평가 [37~39] [과학] 심해서 생물의 생태이해
2008학년도 6월 모의평가 [40~42] [인문] 언어의 변화에 대한 여러 가지 견해
2008학년도 6월 모의평가 [47~50] [예술] 예술과 감정의 관계




2007학년도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0~231 [사회] 제3자 효과 이론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4~2기 [기술] 산업 분류 체계의 종류와 의의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3~36] [인문] 지식의 유형과 형성(인식론)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7~401 [예술] 대중 매체와 예술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6~50] [과학] 과학사의 그늘 - 화성의 운하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7~60] [인문] 문화적 신경가스
2007학년도 9월 모의평가 [20~23] [인문] 주시경의 국어 연구
2007학년도 9월 모의평가 [24~271 [과학] 아이슬란드의 지질학적 위치 및 특징
2007학년도 9월 모의평가 [35~38] [기술] 초기사진술의 특성
2007학년도 9월 모의평가 [39~43] [사회] 후(※) 채택 이론에 근거한 정보 격차 양상의 파악
2007학년도 9월 모의평가 [49~52] [예술] 예술의 개념
2007학년도 9월 모의평가 [57~60] [인문] 임진왜란 때 의병의 봉기원인
2007학년도 6월 모의평가 [20~23] [사회] 소비 사회에서 공간 텍스트를 읽는 과정
2007학년도 0월 모의평가 [29~321 [예술] 마티스의 '모로코 사람들'에 나타난 특징
2007학년도 6월 모의평가 [33~36] [기술] 6시그마 품질 향상 계획의 성격과 효과
2007학년도 6월 모의평가 [43~46] [인문] 머릿속 사전
2007학년도 6월 모의평가 [47~51] [인문] 개인적 선호의 정당성에 대하여
2007학년도 6월 모의평가 [57~60] [과학] 소리굽쇠의 진동수를 이용하여 악기의 기준 음을 구한 샤이블러의 실험




2006학년도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0~23] [기술] 디젤 엔진의 작동 원리와 특성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1~34] [인문] 한국어의 문법 특성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럭시험 (35~39] (과학] 이글루에 담긴 과학적 원리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0~43] [인문] 이향견문록 서(뽀&토요! 유호)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4~47] [예술] 현대 공연 예술의 특징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2~55] [사회] 옵션(option)
2006학년도 9월 모의평가 [22~25] [인문] 규장각의 특징과 변모 과정
2006학년도 9월 모의평가 [26~30] [기술] 기존기술과 새로운 기술의 경쟁
2006학년도 9월 모의평가 [36~391 [사회] 경제학과 심리학의 상관관계
2006학년도 9월 모의평가 [40~43] [인문] 심리와 언어 표현의 관계
2006학년도 9월 모의평가 [53~56] [과학] 과학에서의 역사적 질문/과학에서의 역사적 서술
2006학년도 9월 모의평가 [57~60] [예술] 우리 전통 가곡의 장단과 가창 방식
2006학년도 6월 모의평가 [20~23] [사회] 청소년의 길거리 문화에 대한 인식
2006학년도 6월 모의평가 [28~32] [예술] 분청사기의 형성과정
2006학년도 6월 모의평가 [33~36] [사회] 공론장의 필요성
2006학년도 6월 모의평가 [37~41] [기술] 트리즈의 개념과 적용사례
2006학년도 6월 모의평가 [42~45] [인문] 남녀의 성차이와 평등문제
2006학년도 6월 모의평가 [51~54] [과학] 과학적 지식의 생성과정




2005학년도

200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4~271 [과학] 진화에 따른 인간 호흡기의 불리한 구조
200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8~32] [사회] 선거에서 신문의 태도
200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3~36] [기술] 기술혁신의 과정
200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4~47] [인문] 문자 발달사
200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8~51] [예술] 판소리 문학에서의 이면을 그리기
200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2~55] [인문] 느낌에 대한 철학적인 고찰
2005학년도 9월 모의평가 [15~19] [사회] 언론의 범죄 보도
2005학년도 9월 모의평가 [30~33] [인문] 맹자(초3)와 만장(혹은)의 대화
2005학년도 9월 모의평가 [34~38] [기술] 원소의 기원
2005학년도 9월 모의평가 [39~42] [인문] 환유(육() 표현
2005학년도 9월 모의평가 [48~51] [예술] 감상을 통한 감상자와 예술 작품의 소통
2005학년도 9월 모의평가 [57~601 [기술] 공개키 암호화 방식
2005학년도 6월 모의평가 [18~19) [인문] 신영복의 '매직펜과 붓', 이어령의 '폭포와 분수'
2005학년도 6월 모의평가 [20~24] [사회] 다이어트 열풍과 몸의 이미지
2005학년도 6월 모의평가 [25~28] [예술] 예술작품과 아우라
2005학년도 6월 모의평가 [29~32] [인문] 진삼국사기표/동명왕편 서(후)
2005학년도 6월 모의평가 [45~48] [기술] 장영실의 자격루
2005학년도 6월 모의평가 [49~52] [사회] 청소년의 노래방 문화
2005학년도 6월 모의평가 [57~60] [과학] 생물 다양성의 가치
2005학년도 예비 평가 [34~37] [인문] 한자 차용 표기
2005학년도 예비 평가 [38~42] [과학/기술] 과학과 기술
2005학년도 예비 평가 [43~46] [인문] 러셀의 '철학의 문제들'
2005학년도 예비 평가 [47~51] [예술] 인상파
2005학년도 예비 평가 [52~55] [과학] 팽창우주론
2005학년도 예비 평가 [56~601 [사회] 문화적 시각에서 본 소비




2004학년도

200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0~24] [인문] 밀트의 사례를 통한 전통의 이해
200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4~38] [인문] 언어의 체계와 구조
200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9~42] [예술] 좋은 그림책
200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3~47] [과학] 양자 현상
200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8~51] [사회] 세계 시민의 관점에서 본 보편사의 이념
2004학년도 9월 모의평가 [19~23] [인문] 규범을 지키는 언어생활/표준어
2004학년도 9월 모의평가 [33~3기] [예술] 무용수의 목표
2004학년도 9월 모의평가 [48~51] (사회] 유럽의 개념
2004학년도 9월 모의평가 [52~55] [과학] 물질의 최소단위
2004학년도 6월 모의평가 [18~221 [인문] 위기지학
2004학년도 6월 모의평가 [28~32] [예술] 사진
2004학년도 6월 모의평가 [33~37] [사회] 국가 간의 협상
2004학년도 6월 모의평가 [48~51] [인문] 대화의 원리/대화에서 사용되는 언어
2004학년도 6월 모의평가 [56~60] [과학] 인공 생명론




2003학년도

200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8~22] [과학] 생명의 기원
200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3~27] [인문] 박제가의 '북학의'
200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7~41] [인문] 지도
200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2~46] [예술] 해프닝
200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7~60] [인문] 국어의 어휘상의 특질/우리말의 표현력 높이는 법
2003학년도 9월 모의평가 [13~17] [사회] 노동 시간 단축 문제
2003학년도 9월 모의평가 [23~27] [인문] 인간의 감각 능력
2003학년도 9월 모의평가 (33~36] [인문] 국어 어휘의 변화
2003학년도 9월 모의평가 [37~41] (과학] 물리변화와 화학변화
2003학년도 9월 모의평가 [47~511 [예술] 예술과 돈
2003학년도 9월 모의평가 [57~60] [인문] 한국 문학의 위상



2002학년도

200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8~22] [사회] 기업과 이익
200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3~26] [인문] 새말
200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7~31] [과학] 라펠과 하켄의 증명
200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7~51] [예술] 사물놀이
200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6~60] [인문] 꿈의 역할과 효용성



2001학년도

200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8~22] [사회] 과도적 혼합 문화의 위기
200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3~27] [인문] 사상
200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8~31] (과학] 유전 공학 기술
200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7~41] [사회] 상호주의
200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2~55] [예술] 영화 프레임


2000학년도

200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3~18] [예술] 세종의 음악 정책
200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9~24] [인문] 인간 언어의 특질
200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5~30] [인문] 현진건의 '불국사 기행', 최순우의 '무량수전 배흘림기둥에 기대 서서'
200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0~441 [인문] 루소의 사상
200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5~49] [사회] 다양한 문화와 그 가치의 인정
200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1~65] [과학] 선조들의 수학적 사고


1999학년도

199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8~23] [예술] 산점투시
199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4~28] [인문] 진정한 인간성
199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9~33] [인문] 김소운의 '특급품'
199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4~39] [인문] 훈민정음을 통해 알 수 있는 우리말의 여러 가지 변화
199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6~60] [사회] 세계화
199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1~65] [과학] 수학


1998학년도

199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3~181 [예술] 디자인과 자연미
199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8~34] [인문] 말의 순화
199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9~44] [인문] 한말(1) 의병을 모집하는 격문(..%)
199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0~55] [사회] 정보화
199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661] [과학] 시간



1997학년도

199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4~29] [사회] 시대의 변화와 명분론의 변화
199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0~341 [인문] 중력의 한계에 대한 도전/미술 작품 감상 방법
199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0~45] [과학] 직관적 영감
199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6~50] [인문] 사회 복지 방법론
199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6~60] [인문] 우리말을 가꾸는 길
199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1~65] [인문] 사상(단면)



1996학년도

199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317] (사회] 사회 문제
199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2~26] [과학] 별
199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7~31] [예술] 동서양 고대 조각
199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2~46] [인문] 박세당의 '사변록'
199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6~60] [인문] 과학과 철학의 비교





1995학년도

199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8~20] [인문] 처마의 구조
199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1~24] [사회] 개인과 사회
199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39~43] [인문] 백성과 목(4) - 정약용의 여유당전서
199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44~49] [인문] 여성의 지위
199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0~55] [과학] 과학 이론
199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56~60] [예술] 가야금



1994학년도

1994학년도 2차 대학수학능력시험 [1416] [인문] 학문의 목적
1994학년도 2차 대학수학능력시험 [22~25] [예술] 예술의 기능
1994학년도 2차 대학수학능력시험 [26~28] [예술] 풍속화
1994학년도 2차 대학수학능력시험 [33~36] [인문] 역사의 특수성과 보편성
1994학년도 2차 대학수학능력시험 [43~45] [사회] 경제학
1994학년도 2차 대학수학능력시험 [46~48] [예술] 연극의 구성 요소
1994학년도 2차 대학수학능력시험 [49~51] [사회] 홀론(holon)
1994학년도 2차 대학수학능력시험 [52~54] [과학] 문명의 몰락과정
1994학년도 2차 대학수학능력시험 [55~57] [사회] 사회변동의 추이
1994학년도 2차 대학수학능력시험 [58~60] [사회] 언어와 사고의 관계
1994학년도 1차 대학수학능력시험 [14~16] [인문] 전통과 외래 문화 수용
1994학년도 1차 대학수학능력시험 [27~30] [사회] 기업 활동
1994학년도 1차 대학수학능력시험 [31~34] [인문/예술] 약과 악
1994학년도 1차 대학수학능력시험 [35~371 [예술] 예술
1994학년도 1차 대학수학능력시험 [38~411 [인문] 붕당
1994학년도 1차 대학수학능력시험 [42~44] [사회] 복지국가론자
1994학년도 1차 대학수학능력시험 [45~46] [과학] 동종 요법
1994학년도 1차 대학수학능력시험 [47~501 [인문] 문화
1994학년도 1차 대학수학능력시험 [56~60] [과학] 신과학 운동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